2020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KrIGF) 워크숍 개최 (8/21, 온라인 웨비나)

사단법인 오픈넷이 2020. 8. 21. 2020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KrIGF)에서 ‘망사용료 및 망중립성’, ‘인터넷 공간의 안전’이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KrIGF)은 국내 주요 인터넷 공공정책 이슈에 대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 간의 대화 및 토론을 위해 다자간인터넷거버넌스협의회(KIGA),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 다양한 이해당사자 기관 및 단체가 함께 연 1회 개최하는 포럼입니다.

2020 KrIGF는 “팬데믹 시대의 인터넷 거버넌스: 뉴노멀, 연결, 안전”이라는 주제로 8월 21일(금) 온라인 웨비나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국내 인터넷 이용자의 관심사를 폭넓게 반영하고자 다양한 이해관계자로부터 프로그램을 제안 받아 KrIGF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다. 

KrIGF에 꾸준히 참여해온 오픈넷은 이번 KrIGF에서 “인터넷 공간은 ‘모두’에게 안전하고 정의로운 공간인가?”“인터넷 생태계 발전을 위한 망사용료 및 망중립성 정책은 무엇인가?”라는 제목의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첫 번째 워크숍은 오픈넷과 진보네트워크센터의 공동기획으로 개최되며, 2020 KrIGF의 큰 주제인 인터넷 공간의 안전에 초점을 맞추어 사회적 소수자에게 인터넷은 어떤 공간이 되어야 하는지, 모두가 인터넷이라는 공간에서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이를 위해 우리가 해야할 것들은 무엇인지를 짚어보고자 합니다. 두 번째 워크숍은 망중립성 이슈에 얽힌 각 이해관계자들이 모여 망중립성과 관련된 다양하고 민감한 쟁점들을 짚어보며 공공정책의 합의점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워크숍4] “인터넷 공간은 ‘모두’에게 안전하고 정의로운 공간인가?”

유튜브 영상 보기

일정: 2020년 8월 21일(금) 13:00-14:30
기획: 오경미, 미루 
사회: 미루 (진보네트워크센터 활동가)
여는 말: 오경미 (사단법인 오픈넷 연구원)
토론1: 양지혜 (청소년 페미니스트 네트워크 위티 활동가)
토론2: 왹비 (주홍빛연대 차차 활동가)
토론3: 이승현 (비온뒤 무지개 재단 이사장)
토론4: 오영택 (국가인권위원회 혐오차별대응기획단 사무관)

[워크숍5] “인터넷 생태계 발전을 위한 망사용료 및 망중립성 정책은 무엇인가?”

유튜브 영상보기

일정: 2020년 8월 21일(금) 13:00-14:30
기획: 김이준 (경희대학교/KIGYS) 
사회: 오병일 (진보네트워크센터 대표)
토론1: 김이준 (경희대학교 학생/KIGYS)
토론2: 박경신 (사단법인 오픈넷 이사/고려대학교 교수)
토론3: 민준홍 (카카오)
토론4: 신용우 (국회입법조사처 조사관)

참여방법: 

문의: 오픈넷 사무국 02-581-1643, master@opennet.or.kr

Print Friendly, PDF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