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인/공인인증서 사용하지 않는 국내 쇼핑몰/가맹점 소개

by | Jul 9, 2013 | 오픈블로그, 혁신과 규제 | 2 comments

알라딘과 오픈넷의 No plugin, pure web 결제가 과분한 관심의 대상이 되고, 급기야 금감원이 알라딘의 참신한 결제방법에 대하여 일부 카드사(신한카드, 외환카드, 현대카드)들을 초청하여 ‘회의’를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아무쪼록 건설적이고 전향적인 결과가 도출되어 더 많은 업체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알라딘과 오픈넷 뿐 아니라, 이미 no plugin, pure web 결제를 아무 탈없이 묵묵히 수행하는 국내 쇼핑몰/가맹점을 소개하고 응원하고자 합니다. 국내 모든 카드사(BC카드, 국민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도 물론 포함) 들은 아래에 소개하는 국내 쇼핑몰/가맹점에 대해서는 아무런 이의 제기도 안하고 아주 만족스럽게 결제를 잘 처리해 주고 있습니다. 매우 바람직한 상황입니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국내 법인)

액티브X를 두고 MS사를 비난하는 분도 계시지만,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소프트웨어를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쇼핑몰입니다)는 액티브X등의 플러그인을 일체 사용하지 않습니다. Pure web으로 깔끔하게 결제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결제대행사: 디지털리버 코리아 (국내 법인)

한국 어도비 스토어 (국내 법인)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수백만원씩 하는 소프트웨어를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쇼핑몰. 공인인증서 안써요. 안심클릭, ISP안쓸걸요? 확인해 보시고, 혹시 틀렸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제가 2012년에 확인해 보았을 때에는 Pure web 방식이었습니다.
결제대행사: 디지털리버 코리아 (국내 법인)

한국 애플스토어 (국내 법인)

모두 아시지요? 맥북 에어 등 30만원을 훨씬 넘는 ‘cool’한 애플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국내 쇼핑몰입니다. 플러그인 설치하고 공인인증서 사용하고 하려면 결코 cool하지 않겠지요. 그래서 그런것 없이 pure web으로 cool하게 결제를 마칠 수 있습니다.
결제대행사: 이니시스 (국내 법인)

한국 코렐 소프트웨어 (국내 법인)

페인트샾, 코렐 드로 등 고가의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쇼핑몰입니다.
물론, 공인인증서 따위는 예전부터 안썼고요, 안심클릭, ISP같은 것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No Plugin, Pure Web 방식의 깔끔한 결제!
결제대행사: 디지털리버 코리아 (국내 법인)

사단법인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국내 법인)

모바일 폰으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부해 보세요! 어떠한 플러그인도 설치할 필요가 없고, 안심클릭, ISP결제 따위도 설치할 필요가 없어요. 기부하겠다는 분들께 그런거 설치하라면 누가 기부하겠습니까?
BC카드, 국민카드, 현대카드 등 국내 모든 카드사들께서도 이런 사정을 너그럽게 헤아리셔서, 기부금 결제를 전폭적으로 허용해 주고 있습니다. 아마 카드 수수료도 특별히 할인해 줄걸요?
결제대행사: (주)케이에스넷 (국내 법인)
************
금감원과 일부 카드사들이 알라딘과 오픈넷에 대해서 까다롭게 군다고 나무라지 마시고, 위에 소개한 여러 업체들이 플러그인도 안쓰고, 공인인증서도 안쓰고 30만원 이상 결제를 편리하게 처리하도록 통크게 허용하는 “숨은 미행”을 오래동안 해오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하고 칭찬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물론, 금감원은 이런 쇼핑몰/가맹점 결제와 관련해서 카드사나 결제대행사들에게 어떤 압박이나 전화를 건 적도 없습니다. 오픈넷/알라딘과는 달리.
‘공인인증서 치외법권지대’를 넓혀주세요도 참조.
ps. 아참, 아시아나, 대한 항공 등도 “영어” 페이지를 선택하기만 하면, 플러그인 필요 없을 걸요…

2 Comments

  1. youknowit2

    코레일도 있네요. http://www.korail.com/ 결제대행사가 어디인지 확인하신 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Reply
  2. youknowit2

    다음 트윗도 참조.

    Reply

Submit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최신 글